월요일, 10월 7, 2024
HomeBlockchain스타랑 플랫폼, 팬덤 있는 유명인 사진 활용한 NFT 발행 지원중

스타랑 플랫폼, 팬덤 있는 유명인 사진 활용한 NFT 발행 지원중

‘스타랑’은 연예인이나 스포츠선수, 유튜버 등과 같이 팬덤을 갖고있는 사람들의 사진을 이용해 포토카드 NFT를 발행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NFT 구매자는 그저 NFT를 보유하는 것에만 끝나지 않고 보다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가치를 확대할 수 있다.

스타랑에서 발행되는 다야한 NFT는 NFT 보유자들이 직접 포토 커스텀 기능을 활용해 직접 꾸며서 포토카드를 자랑할 수 있고, NFT 소유자의 이름을 활용해 NFT를 발행할 수도 있다.

또한 재미있는 카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상위 랭커가 될 시에 본인의 NFT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방식으로 해당 NFT의 가치가 또한 올라가게 된다. 이와 더불어 게임 챔피언십에 초대됨으로써 특수 아이템, 상금 등을 수령할 수 있다.

스타랑은 NFT를 발행하는 발행자들만의 공간으로 여겨졌단 NFT 시장에서 누구든지 원한다면 직접 참여해서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공간이 될 수 있는 진화된 NFT 플랫폼으로 알려져있다.

일각에서는 NFT라는 혁신적인 기술이 최근 전 세계의 트렌드로 급부상하는 상황에서 NFT 관련 시장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NFT의 문제점에 대해 거론했다.

NFT 시장은 지난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해왔고, 작년부터 특히 엄청난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NFT로 발행된 많은 창작물들은 일반인들은 엄두를 내지 못할 정도의 값비싼 가격에 거래돼왔다.

NFT 한 개의 가격이 수 억에서 수 십억 규모로 거래되는 작품들에 대해 일반 대중들은 과연 저렇게 값비싼 NFT가 그만한 가치를 보유하고 있는가에 대한 의문을 품기도 한다.

업계의 일부 전문가들은 이렇게 제기된 의문에 대해 NFT는 사실상 많은 거품이 존재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는 NFT의 현재 활용사례를 분석해보면 구매자가 본인이 구입한 NFT를 그들의 SNS의 프로필 사진으로 연결한 후 지인들에게 알리는 정도에 불과하기 때문일 것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