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결제 대기업 페이팔의 댄 슐만 CEO는 이날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2022 포럼에 참석한 자리에서 “페이팔 플랫폼에 암호화폐 기능을 도입한 것은 디지털화폐 세계로 나아가는 첫 걸음을 내딛은 것”이라고 밝혔다.
슐만 CEO는 “2020년 말 페이팔에 암호화폐 거래 및 보관 기능을 추가하면서, 핀테크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했다”면서 “페이팔은 당신의 암호화폐를 법정통화로 환전해줄 것이며, 3,500만 가맹점에서 이러한 암호화폐 결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페이팔이 암호화폐 결제를 아직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스테이블코인, 규제, 디지털 아이덴티티 혁신 측면에서 모든 것들이 맞아 떨어지고 있다”며 “암호화폐의 변동성은 시간이 지나며 감소할 것이고 효용성은 늘어날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이날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신용카드 업체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 암호화폐 브로커리지 플랫폼 아브라(Abra)와 제휴를 통해 첫 암호화폐 리워드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크립토 리워드 카드는 미국 달러로 거래되며, 모든 구매 내역에 대해 암호화폐를 리워드로 보상한다.
이용자는 아브라 플랫폼이 지원하는 100개 이상 암호화폐 중에서 원하는 크립토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출시는 올해 후반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해 아브라의 최고경영자 빌 바르하이드는 “해당 암호화폐 리워드 신용카드를 이용해 이용자는 연간 혹은 해외 거래 수수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쇼핑, 여행, 식사 등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의 다양한 혜택도 그대로 제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