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현지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T 라비 산카르 인도 중앙은행(RBI) 부총재는 “CBDC가 암호화폐의 종말을 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프라이빗 암호화폐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함에도 불구하고 바람직하지 않은 용도로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2일 기준 투자 손실 상태(자산 유입 시점 가격-현 시가 비교)의 이더리움(ETH) 주소 수가 최근 7일 평균 3528만1,992 개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리서치 기관 아케인리서치(Arcane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상품(ETP)들은 현재 20만 BTC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해당 보고서는 “5월 비트코인 ETP에 약 9,765 BTC가 유입됐으며, 6월 1일과 2일 이틀간 약 7,000 BTC 이상이 ETP로 유입됐다”면서, “이는 기관 투자자들의 비트코인 ETP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4일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매크로 전략 투자자 린 알덴이 최근 인터뷰에서 “연준이 금리인상 등 매파적인 통화정책을 철회할 경우, BTC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알덴은 “연준 정책을 중심으로 시장에 유동성이 다시 공급되면, 높은 변동성을 지닌 비트코인은 대폭 상승해 최고가를 다시 테스트할 수 있다”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할 수 있으나, 현재 비트코인은 장기 보유자에게 유리한 가격대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