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2011년 8월 이후, 비트코인 8주 연속 음봉 첫 포착!

2011년 8월 이후, 비트코인 8주 연속 음봉 첫 포착!

23일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비트스탬프 BTC/USD 주봉 차트 기준 22일(현지시간) 캔들이 음봉으로 마감되며, 8주 연속 음봉이 관측됐다.

비트스탬프는 현존 암호화폐 거래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거래소 내 BTC/USD는 관측 가능한 모든 캔들차트 중 가장 긴 기간을 커버하고 있다.

즉, 최소 2011년 8월 이후 8주 연속 음봉은 이번에 처음 관측된 셈이다.

또한 이날 CNBC는 중국 국가 주도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BSN)가 대대적인 글로벌 사업 확대 계획을 밝혔다고 전했다.

BSN 창립 멤버 중 한 명인 레드 데이트 테크놀로지의 허이판(HeYifan) CEO는 “BSN이 8월 해외 시장에서 ‘BSN 스파르탄 네트워크’ 프로젝트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해당 프로젝트는 암호화폐가 구축되지 않은 6개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구성되며, 이 중 한 개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논 크립토 버전(non-crypto version)이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거래 수수료는 미국 달러로 결제된다. 스파르탄 네트워크는 오픈 소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의 투자 자회사 삼성넥스트가 웹3.0 개발자 플랫폼 개발사 ‘사가(Saga)’의 650만 달러 규모 시드 라운드에 참여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를 두고 삼성넥스트 측은 “사가는 낮고 예측 가능한 가스 요금, 높은 수준의 처리량을 제공한다”며, “게임과 핀테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다만 이번 삼성넥스트의 구체적인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사가의 이번 시드라운드에서는 삼성넥스트 외에도 메이븐 일레븐, 롱해시 벤처스, 하이퍼스피어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사가는 내년 초 메인넷 ‘체인렛’과 자체 토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