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비트코인 매거진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40개 고등학교가 비트코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비트코인 중요성 등에 대해 교육하는 것으로, 아르헨티나의 약 4000명 고등학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지메나 발론은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학습해야 한다”며 “시작은 40개 학교가 함께 하지만 더 많은 학교가 합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21일 유투데이에 따르면, 브리티시 컬럼비아 수색 및 구조 협회(BCSARA)가 기부금 결제 옵션에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을 추가했다.
BCSARA는 2002년 설립된 비영리 자원봉사 단체로, 자원봉사자에게 장비 등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캐나다 온라인 기부금 및 기부 펀드 지원 플랫폼인 캐나다헬프(CanadaHelp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최소 기부액은 100달러로, 모든 기부금은 즉시 달러로 변환된다.
한편, 이날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ETH 가격이 크게 내리면서) 난 더 이상 억만장자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은 현재 약 29만 ETH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점 기준으로, 비탈릭 부테린의 보유 ETH 가치는 15억 달러까지 상승했지만 현재 가격 기준으로는 약 5억 7,410만 달러까지 내려앉은 상태다.
또한 같은 날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10 ETH 이상 보유 주소 수가 28만9,931 개를 기록했으며, 이는 최근 16개월 래 최고 수치다.
기사작성 시점 기준 CMC에서 ETH는 24시간 전 대비 0.29%상승한 197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