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이 최근 커뮤니티의 반발에 CRO 토큰 보상삭감 변경과 관련된 입장을 전했다.
크립토뉴스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암호화폐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지난 3일, 자체 토큰인 크로노스(CRO) 토큰 보상 삭감 계획에 대한 커뮤니티의 반발을 배경으로 보상에 대한 입장을 다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이 소식으로 일주일 만에 26% 급락한 CRO의 하락세가 주춤했고, 국제표준시 13시 기준 으로 약 0.30달러에 거래된 바 있다.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크립토닷컴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마스잘렉(Kris Marszalek)은 트위터에서 “전날 우리 회사의 카드 보상 변경 방침에 커뮤니티가 많은 의견을 냈다. 우리는 이 의견에 깊은 관심과 경청의 자세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카드 스테이킹 보상율을 완전히 없애는 대신에 더욱 균형 잡힌 접근을 시도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크리스 마스잘렉 최고경영자는 향후 옵시디언(Obsidian), 아이시 화이트(Icy White), 프로스티트 로즈골드(Frosted Rose Gole)의 연간 수익률은 8%이며 로열인디고(Royal Indigo), 제이드그린(Jade Green) 카드 소지자는 4%의 연 수익률을 제공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5월 3일 오전 중 공개된 변경 방침은 크립토닷컴이 지난 5월 1일 “카드 보유자에게 크로노스 코인 보상 제공이 더 이상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 후 진행됐다.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측의 해당 발언은 카드 사용을 훨씬 덜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으로 인식한 커뮤니티의 큰 반발을 일으킨 바 있다.
크립토닷컴의 최고경영자 크리스 마르잘렉은 카드 보상삭감 조치의 배경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번 결정은 힘들었으나 우리의 큰 규모를 감안했을 때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암호화폐 ‘KOK’는 ‘크립토닷컴’ DFi 월렛에 리스팅됐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KOK는 이번 리스팅 성과를 바탕으로 크립토닷컴 월렛에서 본격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이용자들의 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