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메타슈터코인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어센덱스에 상장 완료했다. 메타슈터는 탈중앙화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하는 사냥 메타버스로, 실제 사냥을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플레이어 중심의 프로젝트라고 평가받고 있다.
메타슈터는 전 세계적으로 사냥 매니아들이 커뮤니티를 만들고, 다양한 플레이어 및 VR 호환 가능한 토너먼트 방식으로 실제 사냥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유저들은 게임을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토큰 리워드를 획득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유저들은 사냥에 필요한 장비를 사들이고 커스터마이징,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새로운 사냥지역을 찾아다니며 사냥과 RNG기반 게임 플레이를 통해 NFT를 얻고 이를 수익화할 수 있다.
유저들은 메타슈터를 바탕으로 현대화된 사냥 경험을 누릴 수 있으며, NFT를 얻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는 것이다. 메타슈터는 이러한 환경을 구현하여 유저들을 암호화 세계로 유입시키면서 웹 2.0과 웹3.0의 세상을 동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메타슈터의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는 사냥 마켓(hunting market)에서 스테이킹을 원하는 헌터 커뮤니티를 한 곳에 모으고 있다.
메타슈터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제안 사항을 사냥 마켓에 나타냄으로써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되며,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메타슈터 코인은 NFT 거래, 구매 또는 기부에 쓰일 수 있으며, 해당 코인을 이용자하는 사람들에게 현저히 낮은 거래 수수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타슈터는 MHUNT 코인을 지불 옵션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MHUNT코인을 활용해 대부분의 거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메타슈터에서는 암호화폐나 신용카드, PayPal 등 기존 지불 방식을 활용해 예치할 수도 있으며 MHUNT 코인으로 자동 전환함으로써 이를 거래에 활용 가능케 하고 있다.
메타슈터 코인은 DAO원칙에 따라 최종적으로는 토큰 이코노미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경험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