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오후 10시, 애니멀 콘서트(Animal Concerts) 코인 ANML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어센덱스 USDT 페어에 상장 완료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애니멀 콘서트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만들어왔으며, 해당 플랫폼은 인기 아티스트가 공연한 것을 최첨단 VR기술을 적용해 메타버스 시스템에서 전 세계의 관객에게 스트리밍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고 있다.
이로써 애니멀 콘서트의 암호화폐, 마켓 플레이스와 NFT 플랫폼은 음악 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 형성된 수익원 및 아티스트와 팬에게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애니멀 콘서트의 첫 아티스트는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했던 래퍼 Future로, 애니멀 콘서트가 마이애미에서 직접 주최했던 할로윈 파티의 게스트로 참여하기도 했다.
해당 콘서트는 앞으로 메타버스에서 중계해야 할 상황에서 요구될 기술을 통해 촬영이 이루어졌다.
메타버스 시스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제약이 걸릴 수 있는 이동 제한 또는 여행 금지 상황이 일어나지 않으며, 따라서 아티스트가 간접비용, 투자비용, 또는 중개인 없이 팬들에게 NFT 기념품을 마음껏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타사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티스트의 음악 수익에 타격을 주는 반면에 애니멀 콘서트의 경우 아티스트에게 공연 티켓 및 NFT 판매 수익 절반 이상이 돌아가기 때문에 기존 아티스트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기대된다.
또한 유명 아티스트의 경우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받으면서 아티스트의 영향을 받는 대중들이 비교적 생소하게 생각했던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면서, 메타버스 세계로 그들의 팬들을 유인할 수 있는 동기까지 가질 수 있다.
한편 애니멀 콘서트는 인기 아티스트의 기존 온라인 스트리밍 수입과 더불어 전략적인 이니셔티브를 접목해 수익을 실현하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는 자신의 고객을 예술, 비디오 게임 및 NFT와 같은 다양한 분야로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