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트론(TRX) 다오 리저브ㆍUSDD스테이블코인 베일 벗어

트론(TRX) 다오 리저브ㆍUSDD스테이블코인 베일 벗어

21일 트론(TRX) 설립자 저스틴 선이 블록체인 산업 전용 탈중앙화 준비금인 트론 다오 리저브(TRON DAO Reserve) 관련 커뮤니티 오픈레터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트론 다오 리저브는 무위험 금리를 설정하고 유동성을 제공해 트론 및 기타 블록체인에서 중앙화 및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 환율 안정화를 꾀한다.

또 트론 다오 리저브는 USDD 가격 안정성과 탈중앙화를 보장하는 역할을 한다.

블록체인 업계 인사들로부터 초기 준비금 100억달러를 조달해 6~12개월에 걸쳐 예치금을 쌓을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트론 다오는 오는 5월 5일 탈중앙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USDD(Decentralized USD)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USDD가 1달러를 하회할 때 이용자와 차익거래자는 1 USDD를 1달러 가치의 TRX으로 교환할 수 있고, 반대로 USDD가 1달러를 상회 시에는 1달러 가치의 TRX을 1 USDD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암호화폐가 통화로서 더 널리 사용될 수 있다고 리서치 보고서에서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미국 내 판매의 85% 이상이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상점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상점과의 파트너십이 결제 수단으로서의 비트코인 사용량 증대에 더 중요한 이정표”라고 지적했다.

이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할 시, 거래 수수료는 0에 가까워 소액 결제에 더 실용적”이라며, “암호화폐는 이미 디지털 자산 세계에서 화폐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보고서는 “이더리움의 경우 주로 NFT를 구매하는 데 필요하다”며, “많은 브랜드가 메타버스에서 광고하기를 바라면서, 암호화폐 등 다양한 지불 방식을 수용해야 할 필요성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