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블룸버그 크립토(Bloomberg Crypto)는 “BTC가 일봉 상 삼각수렴 상단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며, “돌파 성공 시 기술적으로 1차 목표가 5만450 달러, 2차 목표가 5만4000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블룸버그 크립토는 “현재 비트코인 일봉 차트 상 삼각수렴 패턴이 보다 명확해지고 있으며, 가파른 상승세로 상단 돌파를 시도 중이다. 이는 비트코인 상승 모멘텀에 순풍이 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3월 초 기록한 단기 고점인 4만5300 달러선을 상향 돌파하면, 탄력을 받아 추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매거진은 최근 미국 텍사스주 공화당 하원의원 피트 세션스가 “우리는 혁신가를 가로막는 장애물을 제거하고, 비트코인의 번영을 도와야한다”는 발언을 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2일에도 세션스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채굴은 미국이 에너지 분야에서 자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한편, 72만1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있는 암호화폐 유튜버이자 분석가 벤자민 코웬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카르다노 에이다(ADA)가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1.20달러 저항선을 유효 돌파해야 한다”고 말했다.
코웬은 “ADA가 지난 1년간 1.20달러 부근에서 수많은 지지와 저항을 받았다. 그만큼 1.20달러선은 현재 ADA에게 있어 큰 테스트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서 “ADA 상승은 혼자만의 싸움이 아니다”면서, “비트코인이 4만5000~4만6000달러 구간의 저항을 돌파해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ADA도 1.20달러선 돌파에도 힘이 실릴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