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라인게임즈는 ‘라인’의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와 함께 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인기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와 ‘드래곤 플라이트’를 포함, 향후 선보일 신작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등 NFT 기반 게임 개발에 본격 돌입할 예정이다.
특히 라인게임즈의 NFT 기반 게임을 라인넥스트가 개발중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 제공하는 방안도 구상할 계획.
글로벌 NFT 퍼블리싱 플랫폼 ‘도시’는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NFT 브랜드 스토어 및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NFT 제작 / 글로벌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NFT에 특화된 월렛(지갑)을 통해 일반 사용자들이 신용카드, 간편 결제 및 다양한 암호화폐로 NFT를 거래하거나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와 관련해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라인게임즈의 NFT 기반 게임 개발 및 사업의 시작을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을 가진 라인 넥스트와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핵심 키워드인 ‘ONLY FUN’을 실현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