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0월 22, 2024
HomeMarket주식ㆍ코인 보다, '레고' 수익성이 더 높다?!

주식ㆍ코인 보다, ‘레고’ 수익성이 더 높다?!

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레고에 투자하는 것이 금이나 주식, 코인에 투자하는 것보다 수익성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구입한 레고를 중고 시장에 판매함으로써 얻게되는 차익이 다른 투자 수단보다 크다고 한다.

러시아 고등경제대학(HSE)은 1987년부터 2015년까지 개봉되지 않은 레고 세트 2322개를 대상으로 중고 레고 세트 수익성을 분석했다. 연구에 따르면 중고 레고 가격은 매년 평균적으로 11% 상승했으며, 특히 한 대형 레고 세트 가격은 8년 동안 2230% 상승했다.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중고 레고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는 레고의 생산량이 제한돼 있으며, 단종된 제품일 수록 희소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 오래전 생산된 레고에 대한 추억을 가진 사람들이 시간이 흘러 특정 레고 세트를 찾게 되는 것이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어린이들부터 키덜트족 어른들의 레고 소비량이 크게 늘어 가격이 더욱 상승하게 됐다.

한편, HSE 빅토리아 도브린스카야 경제학 부교수는 “사람들은 보통 투자 대상으로 보석, 골동품, 미술품 등을 떠올리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장난감’ 투자처도 있다”고 밝히며, “레고 세트는 특히 다른 투자 수단보다 가격이 저렴해 부담 없이 투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어 “모든 중고 레고 세트가 전부 성공적인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하며, “시장에서 어떤 레고가 가치가 높을지 제대로 투자하려면, 진정한 레고 팬이 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