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3일 비트코인(BTC) 가격 하락에서 회복세를 보인 가상자산 시장은 12월 7일(현지시간)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현재 황소(매수세력)은 5만2000달러의 유지/저항수준을 상회하는 BTC 가격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ETH는 4400달러 탈환을 시도하고 있으나, 두 자산 모두 오버헤드 저항으로 인해 다시 밀리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BTC와 ETH가 고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트레이더들의 감정 변화는 알트코인들에게 호재로 작용했고 많은 이들이 지난 24시간 동안 50% 이상의 이득을 보았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 앤 트레이딩뷰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사람들 중 몇 개의 알트코인은 ‘슈퍼팜(SUPER), 폴카브릿지(PBR), 비트토렌트(BTT)’인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슈퍼팜(SUPER)’은 분산형 금융(DeFi)과 NFT(대체불가능 토큰)를 결합해, NFT 크리에이터, 수집가, 트레이더 등이 오픈마켓에서 교류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크로스체인 프로토콜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 앤 트레이딩뷰의 자료에 따르면, 12월 6일 슈퍼팜(SUPER)는 1.02달러의 최저가를 기록한 후, 24시간 거래량이 500% 증가한 3억 2천 3백만 달러를 기록함에 따라, 12월 7일 하루 최고가인 1.81달러로 81% 급등했다.
SUPER의 가격 상승은 폴카스타터(POLS), 스펠 토큰(SPELL)과 함께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후 발생했다.
또한 ‘폴카브릿지(PBR)’는 폴카도트와 다른 네트워크 사이의 기본 브리지로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분산형 멀티체인 프로토콜이다.
이 플랫폼은 파밍, 대출, 토큰 론칭패드, 예측 시장, NFT 마켓플레이스를 갖춘 자동화된 마켓 메이커(AMM)를 포함하는 일체형 플랫폼도 지원한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 앤 트레이딩뷰의 자료에 따르면, 12월 6일(현지시간) 폴카브릿지는 최저 0.85달러에 도달한 후, 24시간 거래량이 1020만 달러로 80% 증가함에 따라, PBR 가격이 12월 7일 하루 최고치인 1.71달러에 도달했다.
PBR 가격의 빠른 전환은 해당 플랫폼이 사용자가 할당 자격을 얻기 위해, 최소 10,000개의 PBR 토큰을 보유해야만 하는, 곧 출시될 여러 초기 분산형 거래소 오퍼링에 대한 등록을 개시한 데 따른 것이다.
마지막으로, ‘비트토렌트(BTT)’는 트론 생태계와 통합한 후, 지난 몇 년간 보다 분산된 디자인으로의 전환을 시도한 확립된 피어투피어(P2P) 파일 공유 및 토렌트 플랫폼이다.
코인텔레그래프의 데이터는 최근의 가격 상승에 앞서, 12월 4일부터 BTT에 대한 강세 전망을 감지하기 시작했다.
이번 BTT 구축 모멘텀은 비트토렌트 체인 메인넷 출시를 막바지 준비 중인 데 따른 것으로, 기존 BTT 보유자들이 지갑에 보유 중인 ‘구 BTT’당 1,000개의 ‘신규 BTT’ 토큰을 받는 토큰 리디노미네이션 계획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전체 암호화폐(가상화폐) 시가총액은 2조384억 달러,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40.7%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