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책임자는 NFT를 경계한다.
많은 인기 브랜드 및 회사들이 NFT 대세에 전적으로 편승해 온 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책임자인 필 스펜서는 이 기술을 X박스 스토어와 통합하는 것에 대해 조심스럽다고 말했다.
스펜서는 액시오스와의 17일(현지시간) 인터뷰에서 NFT 게임이 “호황을 이루게”되는 동안, 이 분야에서 불미스러운 행동을 많이 목격했다고 말했다.
“오늘 NFT[s]에서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지금 일어나고 있는 많은 추측 및 실험이 있고, 오늘 내가 보는 NFT의 일부는 오락에 관한 것보다 더 착취적인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그는 모든 NFT 게임이 착취적인 것은 아니며, 사람들이 그 분야를 “이해하는 여정에 있다”고 인정했다.
이어 “그리고 나는 아마도 여러분이 갖고 싶어하는 것이 아닌 많은 것들을 일찍부터 보게 된다는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펜서는 만약 엑스박스가 NFT 게임을 엑스박스 스토어에 상장시키기로 선택한다면, “우리는 그런 종류의 콘텐츠를 원하지 않는다”고 지적하면서, 사용자에게 유익하지 않다고 여겨지는 것은 적극적으로 제거할 것이라고 말했다.
퀴즈노스가 NFT 분야로 진출했다.
미국에 본사를 둔 거대 패스트푸드 샌드위치 기업 퀴즈노스(Quiznos)는 크립토닷컴과 제휴를 통해, NFT에 뛰어들었다.
이 회사의 첫 번째 NFT 컬렉션 ‘너무도 훌륭한(Out of this World)’은 우주에서 우주비행사들이 도지코인(DOGE),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등 최고의 디지털 자산들을 보유하거나 사냥하는 모습을 그린 5개의 오픈 에디션 NFT 혹은 샌드위치 코인을 특색으로 한다.
이번 판매는 크립토닷컴에서 진행되어 16일(현지시간)에 종료가 되었으며, 총 4,403건의 NFT 구매에서 17만6975 달러를 벌어들였다.
15일(현지시간) 발표에서, 퀴즈노스는 이번 판매 수익금은 위기의 시기에, 지역사회에 무료 음식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인 ‘월드 센트럴 키친’에 기부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토 닷컴의 NFT의 부사장 겸 글로벌 리더인 조 코니어스 3세는 “우리는 퀴즈노스가 지구를 위해 중요한 시기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NFT 캠페인을 시작하기 위해 우리 플랫폼을 선택한 것에 대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이것이 우리의 커뮤니티를 사랑받는 식품 브랜드 및 훌륭한 명분과 연결시킬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