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체인 분산 거래소 토르스와프는 블록체인 업계 선두 벤처펀드가 지원하는 375만 달러 규모의 프라이빗 토큰 세일을 마무리해 투자자들이 시장 준비형 디파이 플랫폼을 지지하고 싶어한다는 추가 증거를 제시했다.
이 자금은 토르스와프가 거래소를 움직이는 분산형 유동성 네트워크인 토르세인 위에 새로운 제품의 출시를 포함한 개발과 운영 자원을 계속 구축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이번 비공개 토큰 판매는 IDEO CoLab Ventures가 True Ventures, Sanctor Capital, Nine Realms, Proof Group, 0xVentures, Qi Capital, SORCain 등의 참여로 주도했다.
토르스왑은 현재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테코인(LTC), 에테르(ETH), 바이낸스코인(BNB), ERC-20, BEP-20 표준 토큰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또한 토종 토르 암호 화폐를 위한 토큰 생성 이벤트가 이달 말에 예정되어 있다고 발표했다.
SHORCHAIN의 4월 출시는 ShapeShift의 CEO인 Erik Voorhees가 그 산업에 중요한 순간이라고 설명하면서, 암호 화폐 커뮤니티에서 호의적인 평가를 받았다.
토르체인은 다리가 없다. 포장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는 사상 처음으로 분산 방식으로 체인 간에 교환되는 토종 자산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분권화된 교류는 지난 한 해 동안 DeFi의 폭발적인 성장의 주요 촉매제가 되어왔다. 6월까지, DEXs는 2월의 6%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증가한 13%를 차지했다.
덱스 거래량은 1월과 5월 사이에 3배 증가하여 최고치인 3천억 달러에 달했다.
이와 동시에, 유니스와프와 1인치는 각각 250만 명과 60만 명의 고유 사용자를 등록하는 등 디파이 채택은 계속 급증했다.
말하자면, DEX와 기타 DeFi 프로토콜은 정교한 공격자와 사이버 범죄자의 주요 타깃이었다.
SORChain은 여름 동안 정교한 공격을 경험했고, 이로 인해 8백만 달러 상당의 에테르를 잃었다. 다행히도, 공격자는 10%의 현상금을 지급하는 대가로 보안 결함을 폭로하려고만 했다.
한편, 지난 8월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인 크림 파이낸스는 갑작스런 대출 공격으로 1천900만 달러의 자금이 빠져나갔다.
크림 파이낸스는 디파이 보안 플랫폼의 지원을 모집함으로써 손실된 자금의 대부분을 회수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