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BTC(Bitcoin) 광산 회사인 링크 글로벌 테크놀로지스는 앨버타 주에서 허가되지 않은 발전소를 가동하는 것에 대한 중대한 잠재적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주의 전력회사 규제기관인 앨버타 전력회사 위원회(AUC)는 9월 24일, 집행요원이 앨버타의 입법 요건 위반에 대한 몇 가지 처벌을 권고하면서 링크 글로벌에 대한 또 다른 시행안을 발표했다.
AUC 집행부는 링크 글로벌이 불법 전기 발전으로 인한 금전적 이득을 위해 약 200만 캐나다 달러(160만 달러)의 경제적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규제 당국은 링크 글로벌의 두 공장에 대한 총 경제적 이익에 대한 AUC의 계산에 기초하여 링크 글로벌의 비트코인 채굴 사업으로부터 500만 달러 이상의 CAD를 찾고 있다.
또한, AUC는 두 번의 행정적 처벌로 81,000 CAD를 추가로 요구하고 있다.
AUC는 링크글로벌의 하루 1.2비트코인 발전율과 10MW 대비 9만5000T의 컴퓨팅 파워를 보수적으로 평가한 결과 링크글로벌의 수익원은 주로 타사 디지털에 전력을 유치하거나 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링크 글로벌은 답변을 제출하는 마감일로 2021년 10월 14일로 연장되었다. “이 모든 정보는 최종 판결이 나오기 전에 구두 청문회에서 고려될 것으로 보인다. 공청회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AUC의 제출에 이어 링크 글로벌 CEO인 스티븐 젠킨스는 목요일 성명을 발표하면서 회사가 잘못을 인정하고 실수를 시정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사업은 법과 국민, 환경을 존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는 우리가 AUC에 제출한 것이 이것을 명백하게 만들 것이라고 믿는다”라며, “나는 이것을 받을 자격이 없는 주주들에게 사과합니다. 우리는 결과가 긍정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적용된다면, 이번 방출은 AUC가 지난 2015년 전력발전기 TransAlta Corporation에 5600만 CAD 합의금을 승인한 후 부과한 두 번째 방출 위약금만 될 것이다.
앞서 보도된 바와 같이, AUC는 지역 주민들이 인근 발전소의 소음에 대해 불평하자 링크글로벌에 8월 말에 가동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