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전 개발자였던 한 사람이 서사적인 가격 예측을 포함하여, 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의 가능한 미래를 가정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개빈 안드레센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종말을 예측하는 “A Possible BTC Future”라는 최근 블로그 글을 게재했다.
비트코인(BTC)이 종말을 맞이하기 전 2061년에는 코인 한 개당 600만 달러의 가격에 도달할 것이라고 안드레센은 예측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엄청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현재 100만 달러가 향후 40년 동안 600만 달러의 가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비트코인 고객 프로그래머였던 그는 자신의 예측이 ‘작은 공상과학소설’이지만, 이 같은 시나리오가 완전히 가능하다는 점은 인정했다.
안드레센은 이어 거래 수수료는 약 7,500달러가 들겠지만 대부분의 거래는 네트워크 자체에서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신, 그들은 수수료를 절약하고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포장된 토큰을 사용하여, 미러링된 체인에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고래들은 메인 체인에서 계속 거래할 것이다.
안드레센은 2100년이 되면 이 고래들은 채굴비가 거의 0에 가깝고 거래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채굴을 중단시킬 것이라고 예상했다.
“결국 BTC 네트워크에서는 새로운 BTC가 생산되고 있고, BTC 네트워크에서는 BTC가 순환하는 것이 제로다. 확보해야 할 것이 남아 있지 않고 그래서 체인이 멈춘다.”
그는 “은혜적인 측면은 BTC가 여전히 2,000만개 정도의 다른 블록체인을 돌아다니고 있다는 것이며, 이는 희소성을 통해 가치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학적으로 마지막 비트코인은 2140년에 채굴될 예정이다. 현재 채굴 대상자는 10.5%인 217만 명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