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우체국이 거래 가능한 디지털 우표를 도입함으로써 실물 우표와 디지털 암호 화폐 산업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9월 20일, 스위스 포스트는 8.9 스위스 프랑 상당의 우편국에서 발행하는 실물 우표와 연계된 디지털 수집품인 스위스 암호 우표의 출시가 임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스위스 암호화 스탬프는 물리적 스탬프의 디지털 표현을 제공하며 블록 체인에 저장된다.
스위스 포스트의 대변인은 각 디자인은 고정식 토큰을 형성하고 폴리곤 블록체인에 저장된다고 말했다.
구매자들은 실물 스탬프 옆에 인쇄된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실물 스탬프의 디지털 쌍둥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암호화 우표의 이미지는 13개의 가능한 디자인 중 하나를 보여줄 것이며 온라인에서 수집, 교환, 거래될 수 있다고 스위스 포스트는 말했다.
스위스포스트 관계자에 따르면 고객들은 주요 NFT(Nonfungible Token) 마켓플레이스 OpenSea와 같은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스탬프를 교환하거나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스위스 포스트는 스위스 암호 스탬프만 판매하고, 거래행위는 스위스 포스트와 별개로 이루어진다.
다가오는 스위스의 암호 스탬프는 분명히 NFT와 비슷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일부 우표들은 희귀한 디자인을 가질 예정이다.
이 스위스 암호화폐 스탬프는 11월 말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러한 우표는 11월 25일에 선별된 스위스 포스트 지점으로 보내질 것이다.
이 발표에 따르면, 스위스 암호화폐 스탬프는 스위스에서 출시된 최초의 우표가 될 것이라고 한다.
디지털 우표 수집품을 제공하기 위해 블록 체인 기술을 실험한 나라는 스위스가 처음이 아니다.
2021년 5월, 오스트리아의 우편 서비스는 제한된 편집 NFT 우표 수집 시리즈의 세 번째 반복인 크립토 스탬프 3.0에 근거리 무선 통신 칩을 통합할 계획을 발표했다. 오스트리아는 2019년에 사상 최초의 암호 스탬프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