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23, 2024
HomeToday엘살바도르, 영국 따라잡고 남미 ATM 보유수 3위 차지

엘살바도르, 영국 따라잡고 남미 ATM 보유수 3위 차지

엘살바도르는 현재 남미 전체 암호화폐 ATM의 70%에 달하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암호 ATM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코인ATM라다 자료에 따르면, 엘살바도르는 현지 비트코인 거래와 BTC의 미 달러화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현재까지 205대의 암호화폐 ATM을 배치한 뒤, 영국의 암호화폐 ATM 수를 넘어섰다.

이를 8월 16일 스태티스타 데이터와 비교하면, 엘살바도르가 불과 한 달 만에 201대의 ATM을 성공적으로 설치했다는 사실이 확연히 드러난다.

사전에, 엘살바도르는 기능적인 암호화폐 ATM을 단 4개만으로 43위를 차지했다.

나닙 부켈레 대통령은 앞서 비트코인의 채택은 당초 ATM 200대와 50개 지점의 네트워크로 지원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엘살바도르 정부는 국내 BTC 지갑과 ATM 사용에 유용성을 공급하기 위해 치보라는 국가 암호화폐 지갑 제공업체와 제휴했다.

크립토 ATM 설치는 전 세계적으로 2만7664대의 액티브 머신, 9월 2790대의 신규 머신이 추가돼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엘살바도르의 ATM 설치 드라이브 증가는 비트코인 결제 수령을 모든 사업자가 의무화한 최근 대통령 지시에 따른 것이다.

다만, 상인들은 비트코인 결제를 USD로 환산한 뒤 수익을 회수할 수 있는 옵션을 유지하고 있다.

주류 자산으로써 비트코인의 활용사례를 아직 다른 관할구역이 결정하지 않은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매일 평균 63.7대의 ATM이 설치되고 있다.

제네시스 코인은 시장 점유율 40.7%로, 선두의 크립토 ATM 제조사로 남아 있으며, 제너럴 바이트와 비트액세스(BitAccess)는 각각 22.7%, 12.7%를 점유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