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ftyArt가 에로틱 아티스트와 성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토큰화된 작품이 제거되거나 계정이 차단될 염려 없이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일부 NFT 지지자들에게 NSFW 콘텐츠에 거액의 자금을 투입할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할 수 있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Nafty는 또한 구독 모델 이외의 추가적인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 플랫폼을 홍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결정을 취소하기 전에 성인 콘텐츠 금지 계획을 발표한 OnlyFans의 최근 정책 논란에서 비롯되었다고 언급했다.
네덜란드의 DJ Don Diablo는 술작품과 관련된 방을 포함할 Hexhibit이라고 불리는 야심찬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NFT는 UFO와 같은 기계가 상상의 세계에 착륙하는 것을 묘사하는 시청각 파일을 포함하고 있다. 디아블로는 9월 13일 롤링 스톤에 UFO 기계의 물리적 챔버를 만들어 그 홀더가 실제로 NFT에 묘사된 예술작품에 서 있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회의실의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밝히지 않았지만, “미니 클럽”에서 “미니 영화관”에 이르기까지 어떤 것이든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했고, 그가 NFT 회의실을 짓는 데 같은 양의 돈을 쓰고 있다고 주장했다.
NFT는 올 가을쯤 소더비 경매에 나올 예정이다. 현재까지 디아블로는 4월에 220만 달러에 팔렸던 1대 1 토큰화된 시청각 파일을 포함하여 총 4개의 NFT 판매로 35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한편 모방 NFT 프로젝트가 뉴스에 보도되고 노골적인 예술품 도난도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DeviantArt는 조용히 AI 소프트웨어를 확장하여 NFT 시장에서 도난을 탐지하고 있다.
데비언트는 지난 7월 자체 플랫폼에서 저작권 침해를 발견하기 위해 AI 기반 이미지 인식 툴을 출시했으나 이달 초 ERC-721과 ERC-1155 토큰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이 프로그램은 “DeviantArt Protect”라고 불리며, 디지털 아티스트 “akreon”이 OpenSea에서 자신의 예술을 사용하여 NFT를 그에게 통보했다고 트위터에 밝히면서, 이미 일부 사용자들을 돕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