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의 애프터페이의 소규모 라이벌인 호주의 BNPL(Buy now, pay later pay) 업체 Zip이 향후 성장 전망을 가상화폐 산업에 떠넘기고 있다.
Zip USA의 CEO Brad Lindenberg는 회사의 첫 번째 소매 투자자의 날에 참석자들에게 “암호화에 대한 혁신은 1995년에 인터넷의 초기 때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암호화폐에 대한 회사의 관심은 이전에 암시되어 왔고 현재 구체적인 계획으로 구체화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 사용자를 위한 암호화 거래 기능을 통합하고 이 프로젝트의 가맹점이 BTC(Bitcoin) 결제를 수락할 수 있도록 한다.
내부 연구는 이 움직임에 대한 Zip의 자신감을 강화시켰고, BNPL 사용자들이 비사용자들보다 암호 거래를 할 가능성이 67%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린덴버그는 또한 암호 통합을 그가 밀레니얼 금융 다이어트라고 부르는 것에 맞추려는 회사의 자연스러운 다음 단계로 제시했다.
Zip의 공동 창업자인 Peter Gray는 올 여름 기자들에게 암호화폐 거래와 디지털 지갑 제공에 대한 지원이 Zip 사용자들의 가장 큰 요청들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 회사가 젊은 세대의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을 겨냥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것임을 암시했다.
Zip은 암호화 거래 기능과 BTC 결제 가맹점 지원과 함께 2022년 ‘비트코인백’ 기능을 출시해 현금 보상을 BTC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모든 제품들은 2022년 미국 출시가 예정되어 있지만 결국 호주의 Zip의 홈그라운드를 포함하여 향후 12개월에서 18개월 동안 총 12개의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될 것이다.
애프터페이 자체는 호주의 규제 체제가 더 투명해지면 암호화 서비스를 추구할 가능성이 높다고 시사했다.
BNPL 개척자는 상원이 기술 및 금융 센터로서의 호주에 대한 상원 질의에서 상인들은 암호화를 사용함으로써 지불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전통적인 철로를 벗어나면 상당한 효율성을 창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