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살바도르가 BTC 채택을 추진한 가운데 시민들이 국영 치보 지갑을 다운로드하고 운영하는 데 문제가 있다고 보고한 뒤 난감한 상황에 부딪혔다.
지갑이 생중계된 직후 지갑이 철거되는 동안, 살바도르 대통령 Nayib Bukele는 나중에 BTC 지갑과 관련된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발표했다.
그는 “우리는 오늘 치보 지갑의 정비를 끝냈고 여기에 이상이 있으면 코멘트로 보고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 시행 직후, 치보 지갑은 구글 플레이, 화웨이 앱갤러리, 애플 앱스토어를 포함한 주요 앱스토어에서 출시되었다고 전해진다.
시스템 중단 시간과 다운로드 문제에 대한 수많은 사용자 보고서 후 Bukele는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보고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유지보수 기간을 발표했다.
그는 “우리는 이러한 조정을 위해 오전 1시부터 6시까지 시스템의 연결을 해제할 것이다”라며, “우리 팀은 준비됐다”고 말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치보 지갑은 삼성 갤럭시 S20과 삼성 갤럭시 S21에서만 지원될 예정이다.
서비스가 재개되는 동안, 엘살바도르 당국은 시민들에게 “모든 사람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뤄질 치보와 관련된 기술적인 문제들을 보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엘살바도르는 상인들이 BTC 거래를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으며,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특단의 행동을 벌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엘살바도르에서 법정 통화로서의 비트코인의 지위가 이제 공식화됨에 따라, 하비에르 아르게타 대통령의 법률 변호사는 지역 기업들이 BTC를 받아들일 권한을 발표했다.
기업들은 최종 지불을 위해 BTC와 미국 달러 중 하나를 선택할 권리를 여전히 가지고 있다. 치보 지갑은 상인들이 그들의 비트코인 수입을 달러로 자동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미국의 거대 패스트푸드업체 맥도날드 또한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 지불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