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이 5만 달러를 상회하는 모습이 목격되면서 2021년 말 이전에 BTC가 10만 달러를 달성해야 한다는 주장이 다시 불붙자, 8월 23일 암호화폐 생태계 전반에 걸쳐 축제 분위기가 형성됐다.
Cointlegraph Markets Pro and TradeView의 자료에 따르면, BTC의 가격을 5만514달러로 상승시켰던 새벽 강세 모멘텀이 보도 당시 4만9000달러를 약간 상회하면서 약화되기 시작했다.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심리적으로 중요한 5만 달러 수준에 근접했기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에 다음 목표가 생길 수 있다고 보고있다..
비트코인이 5만 달러로 반등하면서 가격이 여기까지만 오를 것으로 보는 시각도 많았는데, 디센트레이더의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움직임에서 볼 수 있는 부진한 물량이 낮은 지지 수준에서 가격을 재결집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신호일 수 있다며 주의의 말을 건넸다.
디센트레이더 애널리스트들에 의해 언급된 바와 같이, BTC 가격을 5만 2천 달러 이상으로 밀어넣기 위한 최근의 움직임 동안 거래량이 부족했고, 지금은 4만 8천 달러 혹은 더 낮은 수준으로 후퇴하는 것처럼 보이고 있다.
소들이 휴식을 취하고 나서 다음 밀어올리기를 위해 다시 뭉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센트레이더 애널리스트들은 BTC 가격이 약세를 보일 경우 4만4000달러와 4만1000달러 수준을 주시해야 할 지원 수준으로 파악했다.
필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_ED_NL’ 의해 단기적인 철회 전망 또한 부각되는데, 그는 현재 5만 달러 이하의 의미 있는 후퇴를 보기 위해 가격을 분석하고 있다.
크립토_ED_NL은 제공된 차트를 토대로 4만9100달러에서 4만9300달러 사이의 지역을 트레이더들이 매수 포지션을 열어줄 좋은 지역으로 파악했다.
한편, 또 다른 가명 트위터 사용자인 ‘루키엑스BT’는 현재의 가격 행동에 대해 좀 더 낙관적인 견해를 보였는데, 그는 BTC 가격이 연말까지 7만5000달러에 달할 것을 예견하는 트윗을 올렸다.
이어지는 트윗에서 루키엑스BT는 “스퀴글(squiggles)이 그려진 것처럼 잘 풀리는 일은 거의 없지만, 전체적인 생각은 BTC가 연말 전에 새로운 최고 기록을 세울 것”이라고 언급했다.
루키엑스BT는 또한 “비트코인이 5만~6만 달러를 소비하는 시기에 이더리움이 초기 상승세 때 주춤하다가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2조142억 달러, 비트코인의 장악력은 43.4%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