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호주에 본사를 둔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세금 신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13일 발표에서 크립토닷컴은 호주인들이 정확하게 그들의 세금으로 암호화폐를 신고할 수 있도록 미국과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 암호화폐 사용자들을 위한 기존의 세금 서비스를 새롭게 맞춤화했다고 말했다.
크립토닷컴 거래소는 이 서비스가 현지 가상화폐 세금 신고에 관한 법률과 일치하도록 전문 세무 고문들과 협력했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사용자가 자신의 암호화폐 거래 기록을 TokenTax와 같은 세금 신고 플랫폼으로 가져와서 미국 국세청, 캐나다 국세청(CRA), 호주 국세청(ATO)과 같은 당국에 제출 할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거래소는 이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손익을 보고하든 않든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암호화폐 사용자들은 당국에 완전한 세금 기록을 제공하기 위해 지원되는 거래소들과 지갑 내에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다.
크립토닷컴은 세금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재 코인베이스, 크라켄, 바이낸스, 바이낸스 US, 비트바이 등의 사용자들을 허용하고 있다.
미국이나 다른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호주 당국은 암호화폐 보유를 청산하는 것을 많은 경우 자본 이득으로 간주하고 그에 따른 세금을 부과한다.
다만 호주에서 재화와 용역에 대한 지급으로 사용되는 가상화폐는 그 비용이 1만 AUD 이하, 즉 대략 7,340달러 이하인 경우 소득으로 과세되지 않는다.
한편, 지난 5월 ATO는 호주에서 세금이 부과되는 암호화폐 사용자라면 어떤 수익이라도 정확하게 신고하라는 경고를 발표했다.
당시 ATO는 디지털 자산에 투자한 60만 명의 호주인들이 세금을 신고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다른 40만 명의 호주인들과 접촉해 이전에 제출했던 세금 신고서에 불일치가 있는지 검토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