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2일, 넘버스21이 블록체인 차세대 미디어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는 ‘아튜브’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넘버스21은 운영사 넘버스를 통해 아튜브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넘버스21은 국내외 기업 중 처음으로 EOS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해 RNG(난수 생성 방법 및 시스템)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관련업계에서는 넘버스가 ‘아튜브’ 인수 후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영역을 확대하고 적용하려는 움직임에 주목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이기종 블록체인 사이의 상호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크로스체인 개발에 힘써왔다. 한편, ‘아튜브’는 크리에이터의 권리 및 보상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써, 이를 통해 플랫폼 및 콘텐츠 제작자의 불합리한 계약 구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아튜브는 이번 해 3분기에 웹툰 서비스를 시작으로 OTT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 순서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크리에이터를 직접 지원하면서 여러 가지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넘버스21측은 이번 아튜브 프로젝트를 기점으로 해서 넘버스가 집중해온 심리스(Seamless) 블록체인 생태계를 단계별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웹툰 서비스에서 OTT 영역까지 아튜브의 비전이 신속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넘버스는 관련 업계에서 EOS 스마트 컨트렉트를 활용해 RNG(난수 생성 방법 및 시스템)을 구현했고, 각 블록체인 시스템 간의 항호 운용이 가능한 크로스체인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기업으로 알려져있다. 일각에서는 넘버스21이 아튜브를 인수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되는 다양한 영역에서 아튜브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면서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