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ADA 토큰은 8월 10일 일일 상승률이 6%에 근접하면서 두 달 만에 최고치에 근접했다.
Cointlegraph Markets Pro and TradeView의 데이터는 ADA/USD의 저항이 6월 15일 이후 최고치인 1.59달러에 도달하는 데 도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개 가상화폐에서 상위 토큰 중 하나인 카르다노는 보도 당시 1.60달러 안팎의 수개월 내 저항을 아직 극복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최근 강점을 예리하게 눈여겨본 베테랑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의 눈길을 사로잡는 활약이 인상적이었다.
그는 이날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카르다노 ADAUSD의 새로운 개발. 7월 4일 최고 기록을 통한 진전은 이 암호화폐에서 H&S 최고위층의 잠재적 약세를 부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이 가격 조치는 가격이 1.25를 상회하는 한 강세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브랜트는 최근 ADA/USD에 대한 헤드앤숄더 형성을 언급했는데, 이는 8월 10일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동료 트레이더 이자 코인텔레그래프 기고자인 마이클 반 데 포페는 향후 가격 전망에 대해서도 낙관적이었다.
“카르다노의 반등은 좋았지만, 아직 하락세를 꺾지는 못했다. 좋아 보인다”고 요약했다.
반 데 포페는 9일 비트코인(BTC)에 맞서 ADA가 지지 재검증을 위해 강한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국발 채굴 이탈과 관련 해시율 상실로 비트코인이 하락하면서, 알트코인으로 넘어오는 전환기와 맞물려 미국 ADA/USD는 5월 16일 사상 최고가 2.50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주간 타임프레임에서는 많은 알트코인들이 런던 하드포크 구축의 성공 후 이더리움(ETH)에 힘입어, 비트코인의 18.5% 상승률을 앞질렀다.
ETH/USD는 작성 당시 3,110달러로 7일 전에 비해 25% 상승했으며 지역 최고가인 3,200달러에 육박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주목한 대로 이번 주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5월 이후 처음으로 1조9,000억달러를 돌파하며, 다시 한번 2조달러 선에 근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