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립스(BTRIPS)’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커머스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스마트 커머스 시스템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지능형 타겟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쿠폰 발행 서비스 및 소상공인들의 자유로운 이용 환경을 조성하여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그동안 암호화폐는 단순하게 어떤 투자 대상으로써의 기능만 수행했지만, 이번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커머스 시스템 출시로 암호화폐를 활용해 실물 구매가 가능해진다. BTRIPS 프로젝트의 한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플랫폼에서 구현한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은 전세계 어느 지역에서도 구애받지 않고 신속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비트립스(BTRIPS)’ 프로젝트 팀은 해당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커머스 시스템만이 지니고 있는 장점들을 활용하여 그동안 소상공인들이 힘들어했던 수출 과정을 한결 수월하게 도울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올해 10월에는 BTRIPS 스마트 커머스 시스템의 베타 버전이 출시될 계획이다. 비트립스 팀은 또한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여 ‘청담 드메르’와 같은 명품 매장과의 제휴를 맺어 암호화폐로 온프라인 쇼핑도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비트립스 측은 향후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들과의 협업을 진행하여 암호화폐로 상품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뜻을 내비쳤다. 또한 올해 8월 안에 암호화폐를 활용하여 거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카페를 오픈할 계획이며 점차적으로 사용처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립스 측은 요즘 암호화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암호화폐의 가치를 인지하는 사람들은 늘고 있지만 암호화폐로 실제 상품 구매를 하는 것 자체에 생소하게 느끼는 경향이 있어, 향후 실생활에서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