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제조 육류 회사인 오스카 메이어가 이베이에서 “핫 도지 위너스” 1팩을 경매에 부치고 있다.
도지코인을 테마로 한 위너스의 한정판 팩에는 소시지 10개와 사랑받는 시바 이누 개의 포장에 담긴 사진과 함께 도지코인 1만 개(DOGE)의 ‘현금 등가’가격이 적혀있다.
경매는 토요일 마감될 예정이지만, 이 회사는 5일 트위터에 “너희들은 정말 도지코인을 달에 가져갔다”고 언급하면서, “경매 링크가 일시적으로 다운됐지만 곧 올라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입찰 초기 시간 동안, r/dogecoin 커뮤니티의 레디터들은 경매에서 3,050달러의 입찰가를 확인했다.
해당 상품의 유통기한이 최대 3개월(냉동고에 보관할 경우)이고 당첨자는 “배달에 3-5주”를 허용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가격이 꽤나 높은 것 같다.
하지만 1만 DOGE의 현금 가치는 2천 달러가 조금 넘었기 때문에 썩기 쉬운 핫도그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치는 1,050달러에 불과하다.
이 경매는 이베이의 자선 경매의 일부분이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푸드뱅크와 기아구호단체 피딩 아메리카에 전달될 것이다.
오스카 메이어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에는 현재 오스카 메이어 색조를 두른 도지의 사진이 담겨 있다.
오스카 메이어의 자선활동과 DOGE를 주제로 한 마케팅 캠페인은 5월 8일 0.73달러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고 이후 70% 이상 하락한 0.20달러 전후를 기록했다.
최근 DOGE 가격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레딧 커뮤니티가 지원하는 또 다른 밈 코인이 가격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r/CryptoCurrency Moons (MOON) 코인의 가격은 7월 29일 0.16달러에서 5일 기준 0.34달러로 일주일 새 112% 올랐다.
기술적으로는 DOGE보다 가치가 높지만, DOGE로 부터 공식적으로 왕위를 찬탈하기 위해서는 기념비적인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4시간 거래량이 도지코인의 경우 9억3100만 달러인 것에 비해 MOON은 7만9000달러 수준에 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