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 분석가는 온체인 데이터에 따라, 5월 말까지 이더리움이 5,000달러 돌파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투기적 흐름과 이더리움의 가격 프리미엄은 알트코인의 가격이 앞으로 7주 동안 두 배 이상 오를 수 있음을 시사한다.
4월 14일 이더리움(ETH) 가격이 2400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연초 이후 3배 이상 올랐지만 현재의 투기성 프리미엄은 상승 여력이 크다는 것을 시사한다.
하지만, ETH의 투기성 프리미엄은 과열과는 거리가 멀다.
현재 EHT의 가격은 2,434달러 수준이지만, ‘실현 가격’은 현재 ETH를 보유하고 있는 모든 투자자들이 지불하는 평균 가격은 802달러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현재 ETH 구매자들이 ETH를 구입하기 위해 모든 현재 보유자들이 평균적으로 지불한 가격의 2.99배를 기꺼이 지불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높게 들릴지 모르지만, 이 배수는 마지막 강세 시장에서 6배까지 올랐다.
이 배수로 도출하기 위해, ETH의 시장가치(현재 에테르 가격)는 ‘실현 가치'(현재 보유자 모두가 EHT에 대해 평균적으로 지불한 금액)로 나눈다. 요컨대 이 배수는 MVRV 비라고 불리며, 데이비드 푸엘과 무라드 마흐무도프에 의해 발명됐다. 이는 자산에 대한 시장의 원가 기준의 배수로 설명된다.
과거에는 MVRV 비율이 매니아층이 걷잡을 수 없는 상태가 되었을 때 좋은 신호로 작용했는데, 이는 배수가 4 이상일 때, 1 이하의 값이 좋은 구매 기회임을 입증하는 것 이다.
MVRV 비율은 5월 말 5까지 올라갈 수 있다.
더 많은 구매자들이 시장에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실현 가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한 달 동안에만 15.1% 증가했다. 이를 5월 말까지 예상하면 실현가격은 26.43% 오른 에테르당 1,014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 5의 배수를 기준으로 하면 시장가격은 ETH당 5,070달러로 116% 상승한다.
5월 말까지 ETH 한 개에 5,000달러는 미친 소리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1년 전 ETH이 159달러로 마감했을 때 ‘2.4만 달러’도 미친 소리처럼 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