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노출이 세계 최대 자동화 투자 기업의 투자수단들 중 하나로 떠올랐다.
지난달 29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250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한 웰스프론트는 그레이스케일 펀드 2개를 투자 옵션 세트에 추가한 사실을 확인했다.
최근 있었던 암호화폐 가격 상승으로 그레이스케일의 각종 펀드 등 기관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투자 공간에서 이른바 ‘로보 어드바이저’의 한 예시인 웰스프론트는 이제 고객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와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트러스트(ETH)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동사 블로그 포스트는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것은 위협적일 수 있다. 모든 옵션을 조사하고 지갑을 설치하고 추가 계정을 모니터링하는 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의 웰스프론트 포트폴리오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쉽게 노출되도록 만들었고, 지갑이 필요하지 않다”고 설명한다.
이어 “본인이 직접 코인을 사는 대신 GBTC와 ETHE에 투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고객은 자사 포트폴리오의 최대 10%를 그레이스케일 상품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암호화폐 상품의 “위험성과 휘발성” 특성에 대한 속성을 제한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그레이스케일 펀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접근성 딜레마를 줄여주고 주식 소유주들에게 엄격한 규칙을 부여한다.
한편, 그레이스케일과 함께, Wealthfront는 그 자체가 주요 GBTC 주주인 ARK Invest로부터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의 제공을 증가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