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5, 2024
HomeCrypto마스터카드, 암호화폐 및 CBDC 발전의 선두 입지 굳힐 것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및 CBDC 발전의 선두 입지 굳힐 것

전통적인 카드 네트워크는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든 민간 부문의 스테이블 코인이든, 그들의 서비스가 디지털 자산 속 새로운 발전의 중심에 있도록 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목요일의 어닝콜에서 마스터카드 CEO인 마이클 미에바흐는 최근 암호화폐와 CBDC의 발전에 대해 논의하여, 회사가 내부 및 국제적 가치 흐름의 선봉장으로 남아있을 수 있는 입지를 굳혔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하는 일은 다중 결제 사업자로서 시장에 관점을 가져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이 해답을 찾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 공간에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스터카드는 경쟁사인 비자와의 경쟁에 의해 부분적으로 자극을 받아 디지털 화폐의 혁신을 따라잡기 위해 매우 적극적이었다.

지난 2월 마스터카드는 2021년 암호화폐 지원 계획을 발표하면서 10억 명에 가까운 사용자들이 전 세계 3000만 명 이상의 지원 상점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지난 주 초, 동사는 디지털 자산,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술로 일하는 핀테크와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가속화 프로그램인 ‘Mastercard Start Path’의 일환으로 새로운 스타트업 참여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가장 최근에 탑재되는 것은 블록체인 오라클 스타트업인 SupraOlaces,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 STACS, 디지털 자산기업 타우러스와 NFT 발행 및 거래 마켓플레이스인 민테이블 등이다.

한편, 공공 측면에서 마스터카드는 중앙 은행이 여러 당사자 간의 CBDC 발행, 유통 및 거래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가상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기도 했다. .

해당 마스터카드 플랫폼은 도매 및 소매 CBDC 설계에 적합하며, CBDC가 기존 결제 방법과 상호운용성이 있고 일상적인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결제에 사용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어닝콜에서 이와 관련해 미에바흐 CEO는 “이 모든 국가들은 기존의 금융 상품 공급과 CBDC가 금융 포함이든 국경 간 지급이든 간에, 균형을 맞춰야 한다. 우리는 이 모든 것에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