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ASI, "CBDC, 사탄이 지옥에서 만든 것"

ASI, “CBDC, 사탄이 지옥에서 만든 것”

자산전략국제(ASI)의 리치 체칸 사장은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를 “사탄이 지옥에서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ASI는 1982년 설립돼 귀금속, 외화, 1933년 이전 미국 금화 등 대체자산을 거래하며 귀금속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곳이다.

Checkan은 7월 27일 스트리밍 금융 뉴스 제공업체 Kitco News와의 인터뷰에서 CBDC가 개인의 사생활에 위협이 된다는 이유로 CBDC를 맹비난하면서 CBDC는 주정부에게 모든 거래를 감시하고 당신의 삶을 추적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는 사탄 자신이 지옥에서 조작한 것 같다”며 “모든 국민의 은행 계좌에 대한 믿을 수 없는 통제권을 정부에게 주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미국은 이미 금융시스템에 디지털 위안화 시범을 광범위하게 배치한 중국에 비해 CBDC 롤아웃에 있어 뒤처져 있다.

그러나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eral Reserve)는 2021년에 이 아이디어를 마련했으며, 현재 CBDC 채택과 관련된 위험과 편익 연구를 진행 중이다.

Checkan은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위조 통화와 CBDC에 위협이 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ASI 총재는 지금까지 비트코인이 투기 자산으로 성과를 냈지만 아직 달러에 위협이 될 만한 통화로서의 충분한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고 판단해 아직 단정하기는 이르다고 밝혔다.

그는 “그것은 위협이 아니고 비트코인의 선택지 중 하나는 통화의 형태가 되는 것이다”라며, “이것이 부분적으로 투기 자산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우리는 더 깊은 침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그리고 나서 그것이 위협이 된다면 정부가 권력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친금·안티크립토인 경우가 많은 귀금속 분야의 다른 인물들과 달리 체칸은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다른 기능을 수행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둘 다 설 자리가 있다”고 밝혔다.

Checken은 금을 가치 저장소로 보고 포트폴리오의 10%를 자산에 할당하는 것을 지지한다.

그는 비트코인을 미래에 가치 저장소가 될 수 있는 투기 자산으로 보고 있으며, 은행 수익에 대한 정기 현금 출고가 있는 포트폴리오에서 1~2%의 할당을 제안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