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일 시황’ 콘텐츠를 공개했다.
빗썸은 3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로 ‘일일 시황’ 콘텐츠를 공개했다.
일일 시황은 전날 가상자산 시장에서 발생한 주요 이슈를 선별한 뒤, 인공지능(AI) 아나운서가 전달하는 방식의 콘텐츠이다. 시청자는 단 몇 분 만에 시장 전반의 흐름과 주목할 만한 투자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빗썸은 빠르게 변화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현명한 투자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일일 시황’을 기획했다. 실제로 이 콘텐츠는 정보 접근성이 낮거나 시간이 부족한 투자자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콘텐츠 내용은 △비트코인·테더 시세 요약 △상승·보합·하락 종목 현황 △가상자산 공포·탐욕 지수 △실시간 인기 섹터 △급등 코인 이슈 분석 등이다. 특히 급등 코인 이슈 분석은 단순 데이터 나열을 넘어 상승 배경까지 짚어주며 투자 아이디어 발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준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해당 콘텐츠는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닌 단순 참고용으로 제공되며, 빗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빗썸 모바일 앱 내에서 배너를 통해서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일일 시황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실제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는 요약형 콘텐츠로, 누구나 시장을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유튜브를 통해 대중들에게 가상자산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뉴스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일례로 가상자산 뉴스 콘텐츠 ‘리얼타임 빗썸’가 있다. 리얼타임 빗썸은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가상자산 소식들을 짧고, 쉽게 풀어서 소개하는 가상자산 전문 뉴스 콘텐츠다.
전문적인 가상자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빗썸 인사이트-별의별 크립토’는 크립토퀀트 연구원이자 웹3 애널리스트로 유명한 박별 연구원이 출연, 가상자산 업계 주요 이슈를 전문가 시선에서 분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