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2, 2025
HomeToday딥마인드, 가상자산 거래소 인수 본격화

딥마인드, 가상자산 거래소 인수 본격화

딥마인드플랫폼이 가상자산 거래소 인수를 본격화한다.

딥마인드는 최근 가상자산 거래소 인수를 위한 특수목적회사(SPC) ‘블록썸인수목적홀딩스’ 설립과 법률·재무 절차 전담 태스크포스(TF) 구성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SPC 구조는 법적·재무적 절차가 간소하고, 자금 조달 및 구조화 금융에 유리해 인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식이다.

‘블록썸인수목적홀딩스’는 딥마인드의 사명 변경 이후 첫 번째 전략 사업이 될 전망이다. 회사는 지난달 30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딥마인드플랫폼’에서 ‘사토시홀딩스’로 변경하고, 전환사채(CB) 및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 한도를 1조원으로 확대한 바 있다.

딥마인드플랫폼 관계자는 “이번 거래소 인수를 통해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는 물론, 글로벌 거래소 매물도 병행 검토하고 있다. 인수 대상 거래소의 규모에 따라 자금 조달 규모가 결정될 예정”이라며 “금융기관, 해외 투자자, 코스닥 상장사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구체적 조건을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를 최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해외 거래소 인수 또는 설립도 고려하고 있다.

향후에는 디지털 자산 장외거래(OTC), 자산 담보 대출, 브로커리지 등 디지털 자산 특화 금융사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확장은 물론, 디지털 자산 ETF와 선물 상품 등 신시장 대응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한편, 딥마인드플랫폼은 스테이블코인간 실시간 환전과 이동을 지원하는 글로벌 환전 플랫폼 구축도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 딥마인드는 해외 자회사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거래 플랫폼 ‘스테이블스왑(stableswap.io)’의 도메인 등록과 함께 사이트를 오픈했다.

스테이블스왑은 딥마인드가 발행한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KRDT’를 비롯해 ‘USDT, USDC, PYUSD, FIUSD’ 등 주요 스테이블코인간 실시간 스와프와 자유로운 이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딥마인드는 스마트 계약의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멀티시그(Multi-sig)와 하드월렛 기반 보호 체계를 도입했으며, 국내 특허청에 ‘KRDT’ 상표권 출원도 완료한 상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