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7월 9, 2025
HomeToday보험연수원, 암호화폐 교육 선도 위한 9월 크립토 스쿨 개강

보험연수원, 암호화폐 교육 선도 위한 9월 크립토 스쿨 개강


보험연수원이 보험업계 종사자와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들을 위한 ‘크립토 스쿨’을 개강한다.

보험연수원은 디지털 자산 제도화 흐름에 발맞춰 오는 9월 ‘크립토 스쿨’ 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보험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립토 스쿨은 금융 산업 전반이 마주하게 될 디지털 경제 혁신에 대응해 보험사 임직원 및 보험설계사, 일반인들의 디지털 자산 이해도 제고부터 전문 인력육성을 목표로 하는 암호화폐 전문 강좌다.

이 강좌는 보험연수원 60주년 기념식에서 보험업계 암호화폐 도입의 선도적 역할을 당부한 하태경 원장의 기념사가 나온 직후 본격화 됐다. 당시 하 원장은 “AI가 사회 전반을 변화시킨다면 암호화폐는 금융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혁명적인 수단이다. 보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기반으로 암호화폐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토 스쿨 준비를 위해 보험연수원은 전략기획부장을 책임자로 하는 크립토 교육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켰다. 또 디지털 자산 산업 및 관련 전문가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교육 준비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크립토 스쿨 교육 내용은 △크립토 리터러시 교육 △크립토 전문가 과정 △크립토 리더십 교육 등 3개 분야로 구성될 예정이다.

보험연수원은 9월 개강을 위해 디지털 자산 이해 및 활용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 과정 개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 및 전문가와 네트워크 구축, 업계 협력 강화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하 원장은 “보험업계의 암호화폐 도입을 선도하기 위해 9월 크립토 스쿨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면서 “보험 산업의 암호화폐 도입 및 디지털 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해 관련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보험연수원은 1965년 창립 이래 보험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 교육과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업계 전문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연수원 측은 앞으로도 신기술 트렌드에 맞춰 교육 콘텐츠를 고도화하고, K-금융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