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커뮤니티 서비스 내 ‘거래내역 인증’ 기능을 선보인다.
코인원은 커뮤니티 내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인증·공유할 수 있는 ‘거래내역 인증’ 기능이 출시됐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코인원 커뮤니티에서는 지난해 도입한 ‘수익률 인증하기’에 이어 거래내역까지 인증할 수 있게 됐다.
거래내역 인증은 코인원 커뮤니티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거래 내역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커뮤니티 게시글 작성 화면에서 하단 거래내역 인증 버튼을 누르면 최근 7일 이내의 매수 또는 매도 내역이 최신순으로 보여지고, 이 중 원하는 거래내역을 선택하면 게시글 하단에 해당 내역이 자동으로 추가돼 공유할 수도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거래 인증’ 필터도 함께 도입됐다. 이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커뮤니티 상단에 거래내역 인증 게시글만 모아볼 수 있다.
코인원은 커뮤니티 ‘거래내역 인증’ 기능 오픈을 기념해 100% 당첨 혜택을 주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이벤트 코드(2507CHILLGUY) 등록 후, 칠가이(CHILLGUY) 종목을 거래하고 커뮤니티에 해당 거래내역에 대한 인증 게시글을 작성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5만7000 CHILLGUY를 균등하게 분할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작성된 CHILLGUY 거래 인증 게시글 중 거래 금액 톱10을 선정해 작성자에게 30만원 상당의 CHILLGUY를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혜택은 오는 10일에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코인원 커뮤니티 담당자는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인증・공유할 수 있는 ‘거래내역 인증’ 기능을 통해 코인원 커뮤니티 콘텐츠가 다양해지고 유저 간 신뢰도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은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전날에도 정기 이벤트인 코인원데이를 진행했다. 코인원데이는 매월 1일, 11일, 21일, 31일 등 1이 들어가는 날마다 진행되는 거래 이벤트로, 기간 내 이벤트 대상 종목을 10만 원 이상 거래하면 100%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