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rve Bank of India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발행에 대한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
타점 부지사 T Rabi Sankar는 Vidhi Center for Legal Policy가 주최한 연설에서 민간 디지털 통화는 궁극적으로 CBDC를 필요로 하는 것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그는 “타점이 자체 CBDC를 개발하면 일반인들에게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통화와 같은 많은 용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평균 사용자의 변동성 노출을 제한할 수 있다고 느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실제로, 이것은 중앙은행들이 CBDC를 안전하고 안정적인 형태의 디지털 화폐로 여기지 않도록 하는 핵심 요인이 될 수 있다”며, “신흥 경제국에 대한 CBDC의 사례는 매우 명확하고 CBDC는 결제 시스템에서 창출되는 혜택뿐만 아니라 휘발성 민간 VC 환경에서 일반 대중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산카르는 “타점은 현재 단계적 시행 전략을 검토하고 있으며, 은행의 현상유지를 거의 또는 전혀 방해하지 않고 CBDC를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사례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CBDC 이행을 진정으로 고려하기 전에 검토해야 할 여러 가지 문제를 상세히 설명했다.
그는 소매 지급, 즉 소비자와 기업 간에 발생하는 지급이 어떻게 조정될 것인지에 대해 신중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사용자 익명성의 허용 정도를 포함한 보안 문제도 논의의 대상이 되었다.
언급된 문제들 중 산카르는 중앙은행의 감독 및 권위의 붕괴에 가장 우려하는 것으로 보였다.
그는 기존 금융기관들이 신뢰받는 제3자로서의 역할을 상실할 수도 있다며 개인 이용자들이 자신을 위해 불신임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의 창시자인 나카모토 사토시가 은행들이 불필요하게 누리고 있다고 느꼈던 옥죄기( devised techn記)를 종식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공개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고안했다는 점에서 틀림없는 두려움이다.
산카르에 따르면 중개인이 없는 거래는 또한 은행의 고객 신용거래 능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그의 성명서에서, 이 관계자는 DeFi 커뮤니티가 고안한 분권형 신용발행에 대한 수많은 선택권을 인정하지 않았다. 그 중 많은 선택권은 이미 성공적으로 구현되었다.
CBDC는 지난 1년간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캐나다 은행의 직원들은 또한 CBDC의 가능한 혜택을 상세히 설명하는 연구를 발표했다.
그들은 직불카드와 신용카드에 대한 거래수수료의 제거와 프로그래밍 가능한 통화에 내재된 가능성을 포함한 여러 가지 추가사항에 주목하였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CBDC가 출범하는 가상화폐 수를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