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23, 2024
HomeToday서서히 전통금융 분야 잠식 중인 암호화폐?..."폭발적 상승세 전환 가능성도 有"

서서히 전통금융 분야 잠식 중인 암호화폐?…”폭발적 상승세 전환 가능성도 有”

17일 리얼비전 암호화폐 마켓 애널리스트 제이미 쿠츠가 X를 통해 “암호화폐 분야가 전통금융(TradFi) 분야를 잠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코인베이스는 최근 글로벌 거래소 매출의 11%를 차지, 나스닥을 제치고 5위에 랭크됐다. 탈중앙화 거래소(DEX)들도 5% 비중으로 홍콩 및 시카고옵션거래소(CBOE)를 앞질렀다”며, “전체 중앙화 거래소(CEX) 매출은 전통금융 거래소들과 동등한 수준으로, CEX·DEX는 전통금융 분야보다 2.5배~4배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내년에는 전통금융 분야가 따라잡히기 시작하고, 전통금융 분야에서 CEX를 인수하고 더 많은 암호화폐를 통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 다수 CEX가 전통금융 거래소에 상장될 수 있다”면서, “CEX들은 자체 레이어2나 DEX 플랫폼을 만들어 멀티체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고, 금융자산 토큰화가 증가하면서 실물자산(RWA) 분야가 크게 성장할 수 있다. 디파이 분야의 몇몇 프로토콜들도 4~5배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날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가 보고서를 발표해 “올해 테더(USDT) 시가총액이 500억 달러 증가하며, 1,400억 달러를 돌파했다”며, “특히, USDT 거래량이 1월 말 300억 달러에서 11월 3,000억 달러로 급증하며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기를 벗어나 폭발적인 상승세로 전환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준다”고 진단했다.

한편, 같은 날 발표된 데리비트의 옵션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이 연이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옵션 트레이더들은 예전처럼 상승세를 따라가지 않고 더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대해 외신은 “이번주 금요일 만기 옵션의 25 델타 리스크 리버설은 ‘음수’로 나타났는데, 이는 가격 하락에 대비하는 풋옵션 수요가 더 높다는 의미”라며, “또, 12월 27일 만기 풋옵션도 콜옵션보다 프리미엄이 높은 상태로 거래돼 신중한 시장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