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스테이블코인 USDe 발행 프로토콜 에테나(ENA)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규 스테이블코인 상품 USDtb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상품의 준비금은 실물자산 토큰화 산업을 선도하는 시큐리타이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랙록의 토큰화 펀드 비들(BUIDL)에 투자된다.
USDtb는 USDC 및 USDT와 같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달러 가치와의 1:1 연동을 지원하기 위해 현금이나 현금 등가물의 준비금을 활용한다. 여기서 USDtb는 준비금의 90%를 블랙록의 비들에 할당한다.
또 이날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레이어제로(ZRO)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USDe 발행 프로토콜 에테나(ENA)가 신규 출시한 블랙록 토큰화 펀드 비들(BUIDL) 투자 스테이블코인 USDtb는 레이어제로를 통해 아비트럼(ARB), 솔라나(SOL) 베이스(Base), 이더리움(ETH)에서 동시 출시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한편, 같은 날 USDe 발행 프로토콜 에테나(ENA)의 신규 스테이블코인 USDtb가 출시 첫날 TVL 6,54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CMC에서 스테이블코인 시총 1위 테더(USDT)는 전일 대비 0.04%상승한 0.999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테더의 마켓캡(시총은) $140.41B를 기록 중이다.
같은 시각 비트코인은 바이비트 USDT 선물 마켓에서 전일 대비 1.44% 상승한 10만6640달러를 기록 중이다.
Ethena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구축된 합성 달러 프로토콜로, 전 세계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달러 표시 저축 수단인 ‘인터넷 채권’과 함께 기존 은행 시스템 인프라에 의존하지 않는 화폐를 위한 암호화 네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