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암호화폐 셀프 커스터디 월렛 엑소더스을 개발한 소프트웨어 개발사 엑소더스 무브먼트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규제 당국으로부터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엑소더스 보통주(액면가 0.000001 달러)는 오는 12월 18일부터 NYSE에서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커스터디 및 자산관리 플랫폼 코보(Cobo)가 자사 블로그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기반 국가간 결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해당 솔루션은 다중 통화 및 다중 체인 지원하고, 안전한 전송을 위한 규제 준수 메커니즘을 도입했다”며, “또 규정 준수 결제 플랫폼과 은행 계좌 설정 서비스를 간소화해 운영상 복잡성을 해소했다”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미국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가 “BTC/금 가격 비율이 신고점을 경신했다”고 분석했다.
‘BTC/금 가격 비율’은 비트코인 가격을 현물 금 시세로 나눈 지표로, 1 BTC를 구매하는 데 필요한 금의 온스 수를 나타낸다.
BTC는 16일 오전 급등세를 나타내며, 10만6,000 달러를 일시 돌파, 달러 표시 가격도 신고점을 돌파한 바 있다.
같은 기간 BTC/금 시세 비율 역시 1BTC 당 금 40온스로, ATH를 기록했다. 이를 두고 피터 브랜트는 “BTC/금 비율의 신고점 경신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며, “향후 1 BTC를 구매하는 데에는 89 온스의 금이 필요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