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시총2위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Circle)이 디지털 자산 개발과 금융 서비스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바이낸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바이낸스 측 대변인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낸스는 스테이블코인이 금융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으며, USDC를 자사의 기업 재무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서클은 바이낸스에 기술과 유동성을 제공하고, 글로벌 금융 및 상업 분야에서 바이낸스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 재팬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가 11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다.
앞서 코인체크의 모기업 모넥스 그룹은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 SPAC) 합병 방식으로 코인체크의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 바 있다.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가 나스닥에 상장된 건 이번이 최초다.
한편, 같은 날 룩온체인에 따르면, BTC 채굴업체 라이엇 플랫폼 추정 주소가 지난 3시간 동안 705 BTC(6,845만 달러)를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라이엇 플랫폼은 5억 달러 모금을 위한 2030년 1월 만기 무담보 선순위 채권을 발행하고, 순 수익금 일부를 비트코인 매수에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