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3, 2024
HomeToday내년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으로, 비트코인 규제 완화 기대감⬆..."찰스슈왑 CEO: 암호화폐 상품제공...

내년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으로, 비트코인 규제 완화 기대감⬆…”찰스슈왑 CEO: 암호화폐 상품제공 확대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팀이 백악관 내 첫 암호화폐 전담 직책 신설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크립토 대디’로 알려진 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크리스 지안카를로가 해당 직책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22일 전해졌다.

그는 다수의 정치인에 “크립토 차르 직책에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으며, 언론 인터뷰에서는 “해당 직책 후보자로 언급되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를 두고 외신은 “정치인이자 정책 이행에 깊은 이해를 갖춘 크리스 지안카를로는 현재 이 직책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날 시티와이어에 따르면, 미국 최대 증권사 찰스 슈왑의 신임 CEO 릭 워스터가 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기업의 미래 계획을 발표, “전문투자자문사(RIA) 고객 대상 초고액자산(UHNW) 및 암호화폐 상품 제공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년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규제가 완화되는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현재 우리는 선물 및 현물 기반 ETF 등을 통한 비트코인 익스포저(노출)를 지원하고 있다. 향후 암호화폐에 대한 직접 투자 및 현물 가격 거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언젠가 이것이 가능해질 것이며, 암호화폐 접근성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같은 날 영국 재무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포괄적 규제 프레임워크 초안이 내년 초 준비 완료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영국 재무부장관 튤립 시디크는 “해당 규정은 스테이블코인, 스테이킹 서비스, 암호화폐 등을 포괄할 것”이라며, “이렇게 하는 것이 더 간단하며 합리적이다. 기존 결제 서비스 규정은 스테이블코인에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또한 스테이킹 관련 법적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