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6, 2024
HomeTodayBTC·DOGE, 상승 여력 충분?..."과거와 비교 시, 절반 정도 랠리 수준에 불과!"

BTC·DOGE, 상승 여력 충분?…”과거와 비교 시, 절반 정도 랠리 수준에 불과!”

13일 코인텔레그래프가 글래스노드의 데이터를 인용해 “최근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BTC 보유자들이 204억 달러 규모의 수익을 실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매체는 “이는 BTC가 지난 3월 73,679달러 신고점 달성 당시 실현된 수익의 절반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거래량 또한 3월 신고점 당일 기록했던 거래량에 비해 크게 못 미치고 있다”면서, “현재 시장은 과열 단계가 아니며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겸 트레이더 알리 마르티네즈가 X를 통해 “DOGE는 역사적으로 MVRV(실현 가치 대비 시장 가치) 지표가 78%를 넘었을 때, 가격 정점을 기록하고는 했다”면서, “현재 DOGE의 MVRV는 45% 수준으로, 아직도 충분히 상승 여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같은 날 비트코인 유동성 허브 프로토콜 아발론랩스(구 아발론파이낸스)가 최근 출시한 세계 최초 비트코인 초과담보 스테이블코인 USDa의 총 공급량(발행량)이 1억 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USDa 발행에 담보로 활용된 BTC 가치는 2억 달러에 달했는데, 또 아발론랩스는 연환산 금리 20%~50%의 5,000만 달러 한도 예치풀을 오픈해 사용자에게 3배의 포인트 보상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아발론랩스는 BNB 인큐베이션 얼라이언스(BIA) 2라운드에서 우승한 바 있으며, 최근 BNB체인 ‘MVB 시즌8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