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Crypto억만장자 투자운용사CEO 건들락, BTC가 장기적으로 미달러 보다 나을것

억만장자 투자운용사CEO 건들락, BTC가 장기적으로 미달러 보다 나을것

투자운용사 더블라인의 최고경영자(CEO)인 제프리 건들락은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미국 달러보다 더 호조를 보일 수 있음을 시사했다.

https://www.cnbc.com/2021/02/18/jeff-gundlach-suggests-bitcoin-may-be-better-bet-amid-big-government-spending.html

건들락은 CNBC의 하프타임 리포트 14일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자산이 머리와 어깨의 거래 패턴을 형성할 가능성을 감안할 때 사람들이 곧 비트코인(BTC)을 2만 3천 달러 이하로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BTC 가격이 4월 13일에 6만 4천 달러 이상으로 최고조에 달했을 때를 ‘머리’로, 그리고 1월 초 4만 달러 이상으로 치솟았을 때가 ‘어깨’, 그리고 최근 3만 달러대로 떨어진 것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건들락은 “나는 머리와 어깨의 윗부분을 잘 믿지 않지만 이번 것은 꽤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2만 3천 달러로 중립을 바꾼 것은 분명히 너무 이르지만, 나는 2만 3천 달러 이하로 다시 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억만장자는 지난해 초 자신이 가상화폐에 강세적 입장 이었다고 말했지만, 그는 항상 현재의 가격표를 “매우 무섭다”고 부르며, “매우 투기적이고 휘발성이 높은” 자산으로 간주해 왔다. 

변동성은 가격 상승과 함께 하락을 시사하지만, 올해를 넘어선 미국 달러에 대한 건들락의 견해는 겉보기에는 더 약해 보였다.

더블라인 최고경영자인 그는 현재 진행 중인 대유행의 경제적 여파 결과 상승 가능성이 높은 미국의 무역적자와 예산적자 모두 달러화 가치가 “거의 실질적으로 하락”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추측했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단기적으로는 달러화가 소폭 또는 적당히 강세를 보일 수 있도록 역학관계가 형성돼 왔고 앞으로도 계속 유지될 것 이다. 장기적으로 볼 때 달러는 망했다고 생각한다.”

한편, 마켓워치의 미 달러화 지수에 따르면, 달러는 코인텔레그래프 보도 당시 92.64에 거래돼 최근 24시간 동안 약 0.25% 상승했으며, 비트코인 가격은 약 4% 하락해 3만1400달러에 이르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