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6, 2024
HomeCrypto$7.5만 돌파하며 ATH경신 비트코인, 메타 시총 제치고 글로벌 주요자산 10위 랭크!

$7.5만 돌파하며 ATH경신 비트코인, 메타 시총 제치고 글로벌 주요자산 10위 랭크!

6일 8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BTC가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BTC 시가총액이 메타를 제치고 글로벌 기업 및 주요 자산 순위 10위에 랭크됐다. 현재 BTC 시총은 1.47조 달러, 메타 시총은 1.41조 달러 수준이다.



또 이날 워처구루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 시가총액이 리플(XRP)를 제치고 7위에 랭크됐다. 현재 DOGE 시총은 310.6억 달러, XRP 시총은 303.6억 달러 수준이다.

같은 시각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솔라나(SOL)가 시가총액 845억 4615만 달러를 기록, BNB 시가총액을 넘어섰다. 현재 시가총액 기준 솔라나는 4위, BNB는 5위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이날 해시키그룹 산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글로벌의 매니징 디렉터이자 생태계 총괄인 벤 엘-바즈가 공식 채널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미국 대선에서는 트럼프와 해리스 중 어떤 인물이 대통령으로 당선되더라도, 웹3 업계에는 호재라고 볼 수 있다”고 평했다.

이어 그는 “미국 대선과 함께 11월 7일(현지시간) 연준의 금리 결정 및 미국 고용 지표 발표 등은 시장에 열기를 더하는 재료가 될 수 있다”면서, “무엇보다 명확한 것은 미국 대통령에 누가 당선되고, 민주당과 공화당 중 어떤 당이 우세를 가져가더라도 그들이 웹3 기술 혁신과 산업 발전이라는 업적을 원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벤 엘-바즈는 “BTC는 수 개월 간 지속된 조정과 약세를 견딘 후, 드디어 7만5,000 달러선을 돌파했다. 과거를 돌아보면, 10월과 11월은 BTC가 한해 중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하는 두 달이기도 했다”면서, “그리고 올해 역시 BTC 가격이 11월에 신고점을 경신할 것이라는 업계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향후 며칠간 시장은 상당히 뜨거워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