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현지시간) BNB체인 및 아비트럼 네트워크에서 5000만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피해를 입은 래디언트캐피털(RDNT)이 해킹 관련 보고서를 공개했다.
해커는 멀웨어 공격을 통해 개발자 3명의 기기에 침투했으며, 멀티시그(다중서명) 중 해당 승인 건을 가로채 악성 거래로 대체했다. 해당 거래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 합법적인 것으로 인식돼 공격 감지가 어려웠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날 코인베이스 가짜 웹사이트를 만들어 전세계 수백 명의 피해자로부터 2000만 달러(=273억 9,000만 원) 이상을 갈취한 인도 남성 치라그 토마르가 5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올해 초 자신에게 제기된 사기 및 자금세탁 혐의에 유죄를 인정했는데, 앞서 미국 법무부는 피해 규모를 3700만 달러로 추산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최대 20년 징역형이 예상됐었다.
한편, 같은 날 미국 법무부(DOJ)는 동계 올림픽 스노우보드 선수인 라이언 제임스 웨딩이 대규모 국제마약조직을 운영했으며, 코카인 불법 밀매를 위해 테더(USDT)를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법무부는 라이언 제임스 웨딩과 15명의 피고인이 마약밀매조직을 운영, 콜롬비아에서 멕시코를 거쳐 미국과 캐나다로 코카인을 운송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소장에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언급된 이름은 라이언 제임스 웨딩으로 그는 현재 도주 중인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