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7, 2024
HomeToday9월의 수익왕은?..."거래 처리량 많고 비용 저렴한 모놀리식 블록체인, SOL·APT·SUI"

9월의 수익왕은?…”거래 처리량 많고 비용 저렴한 모놀리식 블록체인, SOL·APT·SUI”

4일(현지시간) 반에크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모놀리식 블록체인이 지난 9월 우수한 실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솔라나(14%), 앱토스(23%), 수이(118%)의 9월 가격 상승이 두드러졌으며, 특히 수이(SUI)는 일일 활성 주소 수가 전월 대비 140% 증가 및 시가총액은 50억 달러를 돌파했다.

앱토스(APT) 역시 일일 활성 주소수가 전월 대비 30% 증가했는데, 이에 대해 보고서는 “솔라나, 수이 등의 모놀리식 블록체인은 처리량이 많고 거래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소액 결제, 자산 토큰화, NFT 발행 등에 매력적인 플랫폼”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이날 캐나다 토론토 소재 투자사 솔 스트래티지스가 파산한 거래소 FTX에서 회수한 투자금을 통해 솔라나(SOL)를 추가 매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솔 스트래티지스는 FTX의 자금을 보유 중인 루시 랩스에 투자해 해당 기업의 플래그십 오프쇼어 펀드 SPC로 부터 약 60만 달러 상당의 USDC를 수령했다.

그리고 해당 자금으로는 SOL을 추가 매입할 방침이라는 것. 앞서 솔 스트래티지스는 지난 7월 6,131 SOL을 매수를 통해 첫 투자를 시작한 이래로 지속적으로 SOL을 매입 중이다.

한편, 같은 날 텔레그램 디오픈네트워크(TON, 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생태계 밈코인 성장 이니셔티브인 ‘톤 밈랜디아’를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톤 밈랜디아는 톤 커뮤니티가 만들고 톤 재단 및 톤 소사이어티가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생태계 밈코인 커뮤니티가 번영, 경쟁, 창조할 수 있는 탈중앙화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해 톤 재단 측은 “밈코인은 탈중앙화 금융(DeFi), 플레이투언(P2E),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DePIN) 등 암호화폐 산업 트렌드를 주도하는 필수 요소라는 사실은 부인하기 어렵다”며, “현재 시장 사이클에서 밈코인은 다시 한 번 다수의 레이어1, 레이어2 블록체인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됐다. 톤도 이 같은 내러티브에 합류해 밈코인의 무한한 잠재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