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9일 7만 달러를 넘어섰던 비트코인은 미국 장 시작과 함께 극적인 변동을 보여줬다. 그리고 이에 대해 암호화폐 리서치 회사 리플렉비티(Reflexivity)의 공동 설립자인 윌리엄 클레멘테(William Clemente)는 BTC 가격 움직임이 앞으로 어디로 향할지에 대한 전망에서 “단기적으로 여름의 계절적 변동성 추세가 조금 더 나타난 다음에는, 아마도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매터리얼 인디케이터스(Material Indicators)의 공동 설립자인 키스 앨런(Keith Alan)의 경우에도, 낙관론자들이 일일 시간대의 상승 추세선을 보호하기 위한 회복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긍정 전망했다.
그는 최신 X게시글에서 이번 주에 나타난 것보다 더 높은 수준, 특히 7만2,000 달러 이상의 가격 돌파는 낙관론자들이 2021년 사상 최고치인 69,000 달러를 확고한 지지선으로 먼저 뒤집을 수 있느냐의 여부에 달려 있다고 주장했다.
“이것이 BTC가 ATH를 추격하기 전에 낙관론자들이 우선적으로 제거해야 할 장애물이며, 나는 그것이 결국 올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R/S 플립이 $69k에 도달하는 것을 검증할 수 있을 때까지는 새로운 ATH로의 지속 가능한 움직임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평가한다.”
반면, 또 다른 인기 트레이더 로만(Roman)은 60,000달러까지 내려간 단기 BTC 목표가에 초점을 맞췄다.
만약 시장이 이러한 수준으로 까지 떨어지게 된다면, 투자심리는 다시 숏 스퀴즈를 강요하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BTC/USD 가격은 다시 장기 거래 범위의 상부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게 그의 예측이다.
“개인적으로 각각 64와 60k의 목표 가격을 주시하고 있는데, 가능한 DT 반전 설정으로 베어 다이버전스를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내 베팅은 해당 가격 수준에서 투자심리가 극도로 약세를 보이게 된 후에 다시 한 번 완전히 상승할 것이라는 추측이다.”
또 그의 동료 트레이더 마크 컬렌(Mark Cullen)은 “어제 70K를 돌파했지만, 비트코인은 어제 내가 보던 범위로 다시 매도됐다”고 자신의 X 분석 게시글에서 밝혔다.
“이제 문제는 추세선과 골든 존이 되돌아가서 HL를 생성할 것인가, 아니면 $BTC가 LH로 추락하여 내가 실행하려고 했던 최저 범위로 롤오버 할 것인가 이다.”
한편, 온체인 분석 플랫폼인 크립토퀀트는 최근 분석에서 거래소로부터의 BTC 인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크립토퀀트의 기고 애널리스트인 크립토온체인은 거래소 출금 거래 당 평균 BTC 금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는데, 그는 “이는 비트코인이 2월 이후 변동 영역에 진입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렇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유출 증가는 향후 가격 상승 가능성과 변동 구간 해체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