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6만 하회 비트코인, 현 시점 확실한 건 '변동성' 뿐?!

$6만 하회 비트코인, 현 시점 확실한 건 ‘변동성’ 뿐?!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VC 피셔8 캐피탈의 헤지호그 CIO가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몇 달 간 5만5,000 달러 이상으로 거래되던 비트코인이 현재는 그 이하로 떨어졌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이 공급을 극복하고 지금의 상한가를 넘는 가격 수준으로 넘어서는 능력을 보여준다면,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강세를 보일 것”이라며, “다만 현재 상황에서 확실한 것은 변동성 뿐이다. 방향을 정하긴 어렵지만, 변동성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이날 미국 ETF 전문 업체 ETF스토어의 네이트 제라시 CEO가 X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현물 ETF에는 여전히 규제 장벽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투자자가 현물 ETF를 매도했을 때 자산운용사는 보유 중인 암호화폐를 매도하지 않고 현금으로 상환하는 것(현물 정산)이 불가능하며, 옵션 거래도 없고, 또 ETH 현물 ETF의 경우 ‘스테이킹 옵션’도 빠졌다”면서도, “다만 이들 상품들은 여전히 ETF 업계의 기록을 깨기 위해 도전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같은 날 암호화폐 비관론자로 유명한 유로 퍼시픽 캐피탈의 피터 쉬프 CEO가 자신의 X를 통해 “ETF로 비트코인을 소유하는 것은 비트코인 탈중앙화의 기존 목적을 무너뜨린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P2P(Peer-to-Peer)도 아니고, 당국에 쉽게 압수된다. 결제를 위한 통화로 사용하거나 국가 간 이체도 불가능하다”면서, “이것은 당신의 키도 아니고 당신의 코인도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