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25, 2024
HomeToday3iQ, 캐나다서 북미 최초 솔라나 ETP 신청..."스테이킹 수익률도 제공!"

3iQ, 캐나다서 북미 최초 솔라나 ETP 신청…”스테이킹 수익률도 제공!”

더블록에 따르면, 투자회사 3iQ가 캐나다에서 첫 번째 솔라나 상장지수상품(ETP) 출시를 신청했다.

솔라나 펀드(Solana Fund)라고 불리는 제안된 ETP는 캐나다 투자자들에게 핫월렛이나 기타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사용할 필요 없이 SOL에 대한 노출을 제공할 것이라고 3iQ가 20일 발표에서 설명했다. 이 펀드가 승인되면 토론토 증권 거래소(TSE)에서 ‘QSOL’ 티커명으로 출시될 것이다.

이번 발표와 관련해 3iQ의 제품 담당 부사장 겸 트레이딩 책임자 그렉 벤하임은 “디지털 자산 투자 관리의 선구자로서, 우리는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자산군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표준을 구현 및 동급 최고의 파트너와 협력하는 ‘규제된 투자 수단’을 제공하는 우리의 사명을 계속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솔라나 펀드가 승인된다면 언제 투자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회사 측은 승인이 될 경우 북미에서 상장되는 최초의 솔라나 ETP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3iQ의 솔라나 ETP 보유자는 SOL 스테이킹 수익률에서 이자를 얻을 수도 있는데, 회사는 이를 약 6-8%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와 테트라 트러스트가 보관인 역할을 맡게되는데,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의 경우 솔라나 펀드를 위한 ‘독점적인 기관 스테이킹 인프라’를 제공한다.

야후 파이낸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3iQ 비트코인 ​​ETF(BTCQ)와 3iQ 이더 스테이킹 ETF(ETHQ)는 TSE에 상장된 3iQ의 또 다른 두 가지 주요 암호화폐 상품으로, 각각 약 2억 3,300만 달러와 3,870만 달러의 순자산을 자랑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